본문 바로가기

잡담 이것저것

[후기] NDS 건담00 1주차

외출하면서 한거라 딱히 정리한건 없고. 간단히만.

일단은 3대세력을 전부 게이지를 소모시켜버리니 7번 엔딩이 나오더군요. 웹의 정보와는 다르네요.
클리어후에 모의전1과 전술지원 4개사용가능 해방, 전술지원 '스메라기'를 얻었습니다.
이로서 사용가능한 전술지원은 마이스터4인, 카레루, 펠트&크리스, 스메라기 정도군요.

게임 자체는 매우 쉬운편입니다. 3시간만에 엔딩볼정도이니.
그외에 게임플레이의 3D그래픽은 허접한듯 하면서 게임 플레이에 몰입하면 신경은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그거 신경쓸 틈 있으면 하나라도 더 잡아야죠 (..)

캐릭터 이미지나 여러 장면의 컷은 애니메이션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이쪽은 좀 놀랬음.

그리고 게임 플레이시 개인적으로는 큐리오스와 바체를 애용하게 되더군요.
바체의 포격의 차지샷인 버스트모드 포격은 꽤나 강력해서 에이스들 상대할때 나름 편한듯 싶고. (다만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잘 응용해야죠.)

큐리오스는 MS형태는 버리고(..), MA형태가 좋습니다. 기동성도 높을 뿐더러 적당한 거리를 두고 계속 빙빙 돌면서 미사일을 쏴대는게 유용하더군요. MA형태의 격투 커맨드가 테일유닛에서의 미사일 쏴대는건데, 미사일은 잔탄이 무한대라 ==;;;

그외 록온은 스나이퍼도 쓸만은 한데 그냥 유니온 상대로 할때만 세력게이지 깎기위해 쓸 뿐이고, 엑시아는 사격 차지샷이 GN대거 투척. (그런데 이게 무한대급이라 그냥 GN대거는 미사일같은 느낌.)


2주차는 과연 뭔 엔딩이 나올지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잡담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벤트 예고  (0) 2008.12.08
갱신이 좀 늦습니다  (0) 2008.09.28
블로그 갱신  (1) 2008.09.16
곧 블로그 갱신합니다.  (0) 2008.09.10
[안내] 오픈 준비중입니다.  (0) 2008.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