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역 이것저것

[정리] 기동전사 건담 00V (08/05/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機動戦士ガンダム00V [ダブルオーブイ]
기동전사 건담 00의 공식 외전인 MSV의 한작품, 기동전사 건담 00V의 주요 내역입니다.


OUTLINE
갑자기 세계에 나타난 '솔레스탈 빙'.
건담을 소유하고, 무력에 의한 분쟁 개입으로 싸움의 근절을 목표로 하는 그들.
그들이 어떠한 이상을 가지던, 그것은 세계에 대한 적대 행위였다.
세계의 강대한 연합국들……유니온, 인혁련, AEU, 그들이 그 행위를 허락할리가 없었다.

연재:하비 재팬
(역주 : 그냥 설정중심의 MSV 기획입니다.)


MOBILESU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담 아발란치 엑시아(GUNDAM AVALANCHE EXIA)
형식번호 : GN-001/hs-A01
두정고 : 18.3m
총중량 : 62.1t
추가장비중량 : 4.9t
파일럿 : 세츠나 F 세이에이

'눈사태(雪崩 : 아발란치)'라고 하는 이름을 가지는 고기동용 추가 유닛을 장비한 엑시아. 건담은 GN드라이브의 효과에 의해 경이적인 공중 제어 능력을 가지지만 스피드에서는 항공기에 비해 뒤떨어지고 있었다. 이 장비는, 엑시아에 대해서 경이적인 고속 이동 능력을 더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담 듀나메스 톨페도(GUNDAM DYNAMES TORPEDO)
형식번호 : GN-002/DG014
두정고 : 18.3m
총중량 : 66.0t
추가장비중량 : 6.9t
파일럿 : 록온 스트라토스

수중 저격용 장비의 듀나메스. 최대의 특징인 거대포는 GN어뢰를 발사, 스스로는 수중에 들어가는 일 없이 수중의 적을 격파한다. 이름의 '톨페도'는 독일어로 어뢰의 의미를 가진다. 인혁련의 궤도 엘리베이터 '천주'에 있어서의 분쟁에 연속 개입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역주 : 00F 코믹스에서 출연)


CHARAC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버트 스페이시(Robert Spacey)
50세. MS개발사 연구자. 원래는 정치 역사학자였지만, 30대때에 그 후의 세계에 큰 변혁을 가져온 솔레스탈 빙의 일련의 사건을 몸소 체험. 게다가 솔레스탈 빙의 건담의 하나인 '엑시아'의 특수 장비를 우연히 목격했던 것이 큰 충격이 되어, 그는 그 후의 연구테마를 MS개발사에 몰아서, 연구에 몰두하게 된다. MS연구에 대해서는, 메카니컬인 관점으로부터의 연구자가 많은 가운데 , 개발사에 주목하는 스타일은 그밖에는 유사 연구를 하는 사람이 없었던 것도 있어, 오랫동안 평가되는 것이 없었다. 그러나, 최근 몇년간 재평가되려는 움직임이 높고, 주목을 받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보라 갈리에나(Deborah Galiena)
2307년에, 24세. 유엔의 군사 조약 사찰 팀에 소속되어 여성 시험 비행을 하는 파일럿. 주로 유엔 가맹 각국에 의한 신형기의 조약 규정에의 저촉을 체크하는 임을 맡고 있었다. 그 때문에, 각국의 신형기에 탑승할 기회도 많았다. 솔레스탈 빙과의 관계도 많아, 오키나와의 유니온 기지에서의 건담 엑시아와의 전투 등, 몇차례의 접촉이 있다. 로버트와는 가는 곳마다 만나게 되어, 이것은 그녀로서는 '지긋지긋한 관계'이며, 로버트가 보자면 '붉은 실'인 것 같다. 또, 그녀와 같은 유엔 소속의 알레한드로 코너의 존재가, 훗날 그녀의 인생에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일단 현재는 이정도만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